본문 바로가기
공부/일본어

오사카시의 여성 버스 가이드 바이러스에 감염 나라의 운전수도 동승

by PraNi_ 2020. 1. 29.
반응형
 

大阪市の女性バスガイド ウイルスに感染 奈良の運転手と同乗 | NHKニュース

今月、中国 湖北省武漢市からのツアー客を乗せたバスにガイドとして乗車した大阪に住む40代の女性が29日、新型のコロナウイ…

www3.nhk.or.jp

이번달,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로부터 투어객을 태운 버스에 가이드로써 승차했던 오사카에 살고있는 40대의 여성이 29일,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여성은 28일에 감염이 확인된 나라현의 남성운전수와 같은 버스에 타고있었습니다. 국내에서 감염이 확인된 것은 8명째(8번째)입니다.

감염이 확인된 것은 오사카에 살고있는 여성입니다.

여성은, 이번달 12일부터 17일까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로부터 왔던 투어객이 탄 버스에 가이드로써 승차하고 있었습니다.

여성은 이번달 20일에 발열, 도내의 의료기관을 진찰해서 경과관찰이되어, 21일이 되어도 발열이 계속된 것 때문에, 도내의 다른 의료기관을 진찰했습니다만, 이 때도 이상이 보이지않은것으로 경과관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23일이되어도 병상태가 개선되지않은 것때문에, 오사카부의 의료기관을 진찰한 결과, 폐렴의 징후가 보여 입원했습니다.

그리고 검사결과, 29일, 신형 바이러스에 감염되어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여성이 가이드를 근무했던 우한으로부터 온 투어객을 태운 버스는, 28일, 바이러스에 감염이 확인된 나라현에 살고있는 60대의 남성이 운전하고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국내에서 감염이 확인된 것은 8명째가 됩니다.

후생노동성은 국내에서는 신형코로나바이러스에따른 폐렴 유행이 인정받는 상태로는 아닌 것으로, 과잉 걱정할 것은 없고, 인플루엔자등과 동일하게, 손씻기나 기침에티켓 등 기본적인 감염증대책에 임해주었으면 좋겠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