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간사이 여행 계획![오사카, 고베, 교토, 나라] -제 1편-

by PraNi_ 2017.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라니입니다. 저번에 제주도간다고 계획 올린거같은데 가격차로 시원하게 날려먹었습니다.

그리고 도쿄, 오사카 둘다 갔다오는 방법을 알아보고 여행계획을 세우면서 외국은 같이갈 사람들이 있나싶어 혼자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있다며 얘기를 했더랬죠. 그런데 나도 가자며, 왜 너만가냐고하더라고요.

그런데 친구들이 도쿄도 가보고싶고, 오사카도 가보고 싶은데 돈은 제한적이라며 고민을해서 어쩔수없이 간사이지방쪽만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여행날짜는 한명이 전역하는 그다음주, 한명이 계절학기를 시작하는 전 주로 정했습니다.

2017년 6월 12일~17일, 5박 6일간의 여정입니다.


5월 중순부터 .. 준비한다고 모여서하는건 테이블에 둘러앉아서 각자 폰게임하기 .. ㅋㅋ

정말 진전이 없었습니다. 하루에 여행관련이야기 하나씩 하는게 겨우 다였습니다. 남자 3명이 모이면 이렇습니다. 여러분.

그래도 하나하나 해결하며 조금씩해놓으니 많이 준비해두었더군요..!!

그래서 이때까지 준비해둔 것을 메모겸 공유겸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각자의 역할

- 3명은 각자 역할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원정대를 이끌 가이드, 한명은 돈을 관리할 회계, 나머지 한명은 여행일정이나 이야기를 기록할 서기로 다들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미지출처 - 구글


2. 비행기

- 정말 말많고 탈 많았던 것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정신이 없을 정도로 싼거 찾느라 고생했거든요. 이래서 얼리버드 얼리버드 하나봅니다.

저희는 티웨이에서 대구-간사이 구간을 1인 24만원에 구했습니다.

그리고나서 나중에 보니까.. 무슨 부산항공에서 특가 이벤트도 봤습니다.(사실 이거보고 땅을 내려침..)

하지만 저희는 08시 출국 / 22시 귀국편 비행기여행시간을 많이 확보해둔 비행편이라 24만원 아깝지않습니다.(진짜?)


이미지출처 - 구글


3. 숙소

- 에어비앤비를 통해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가격은 총 27만원, 1인당 9만원으로 5박을 할 예정입니다. 입국심사할때 어디서자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다는데,

제가 처음 오사카 갔을때는 그런거 안물었었는데 .. 그냥 친구집에서 자는거라고 하면 바로통과라고 합니다.

숙소를 예약할때 고민을 좀 많이 했습니다. 저번 숙소는 위치도 되게좋고 움직이기가 편리해서 불편한것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도 그런 것들 많이 고민하다가 도톤보리와 지하철이 가까운 곳으로 숙소 위치를 잡았습니다.

숙소 정하실때 참고해서 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 구글


4. 교통편

- 저번 여행때도 그렇고 이번여행때도 그렇고 무조건 교통패스를 이용해서 돌아다닐 예정입니다.

지하철에서 티켓끊고 매번 이동하기에는 번거로운데다 당황하면 아무것도 못할 수 있을 경우를 대비해 구매합니다.

그런데 저번에는 그냥 간편하게 간사이 스루패스 3일,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으로 편하게 돌아다닌 반면에 이번엔 사전에 충분히 이야기도 하고 방법을 많이 알아보는 바람에 굉장히 복잡하게 구매했습니다.

아리마온천지역도 갈 것이고, 첫날은 패스를 쓰지않고 현금으로 이동하는게 돈이 덜드느니 .. 참 많은 이야기들이 오가기도 했던 부분이라 .. 그리고 돈도 한두푼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참 고민 많이했습니다. 결정적으로 구매한 것은 아래 사진입니다.

[가격은 3인 구매가격으로, 나누기 3하시면 원가격이 나옵니다]

아리마 온천을 가실거라면 꼭 아리마온천+한신/고베 패키지 구매하세요. 추천드립니다.

다이노코유 온천 입장권과 1일치 교통패스가 단돈 할인까지해서 .. 27830원!

구매는 위메프에서 진행했습니다.


글이 엄청 길어졌네요. 잘 읽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글쎄?)

1편 이까지 알아봤습니다. 2편도 빠른시일내로 공유할게요~ 좋아요, 추천 꾹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