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여행계획[이동, 숙박편]

by PraNi_ 2017. 4. 1.
반응형

군인인데도 활발히 움직이려고 합니다. 특히 이제 전역도 한달여 남겨두고 전역하면 바로 을할테니 말입니다.

언제 또 일하면서 움직이겠나 싶어서 일단은 제주도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여행계획을 남겨두는 것 입니다.

발단은 최근 제주도 중국 여행객이 줄어들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항공권이나 숙박, 렌트카가 엄청 싸다는 얘길 듣고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알아보니 그다지 싸지는 않지만 얘기가 나온김에 또 제주도는 잘 가지않을테니까 그냥 가기로 마음먹고 일단 준비는 하기 시작했습니다.

총 2명이 여행을 계획하고있고 같이 페이스북 메세지로, 전화로 정보를 주고받으면서 알아보느라 엄청 힘이 들긴합니다.

가격은 최저로 맞추려고 노력했고, 이런 값싼 여행 어디가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뭐 아무렴떤가요. 국내라서 언어가 불편합니까, 통신이 불편합니까.

최대한 만족스런 여행, 가성비 여행을 만들기 위해 오늘 포스팅으로 기록을 남겨놓습니다.


1. 항공편

몇일내내 알아보면서 항공권을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엄청 줄어들었네요. 스카이 스캐너로 알아본결과 계속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항공권이 되게싸다고 들었는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1-2만원은 어디서 나오는 얘긴지 그냥 찌라시인게 분명합니다.

그냥 옛날 평균가보다 조금 싼가격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래서 얼리버드얼리버드 하나봅니다. 제주항공과 부산에어, 티웨이를 알아보았고 결정적으로 싸다고 느낀 티웨이 항공을 선택했습니다.

결제는 하루이틀내 해결 할 것 같고 군인할인을 이용했습니다. 저와같은 현역군인들은 티웨이항공 프로모션코드 [16TWMNDPROMO]를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대구 - 제주 구간에서 16시 출발 비행기, 제주 - 대구 구간에서 21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탑승할 예정입니다.

유류할증, 공항이용료 모두 포함하여 약 9만 6천원정도로 책정되고있습니다. 역시 항공권은 가격 경쟁력으로 벌어먹고 사나봅니다.


2. 숙소

도미토리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12인실 혼성 도미토리이고 가격은 2인 합계 11만원정도 서비스이용료를 포함해 책정받고 에어비앤비에서 결제를 예정중에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도 남에게 피해만 끼치지 않는다면 최고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게스트하우스에서 한번도 자본적이 없지만 이번에 도전해봅니다.

남자 둘이서 오붓하게(?) 자는 것보다는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재미있게 자보자는 취지로 게스트하우스(도미토리)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에 이성과 간다면 둘이서 쓸수있는 좋은 공간이 좋겠지만, 동성이면서 인원이 적으면 게스트하우스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가는 것 자는 것은 해결했습니다. 근데 큰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장롱면허라고하기엔 운전은 잘하고 다녔는데, 군인신분인게 큰 문제였습니다. 현역군인은 렌트도 제대로 안된다고 들었고 사고치면 복귀했다가 말년에 큰 문제가 생길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고치는건 아무렴 싫으니까 말입니다. 대신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3. 버스

시간대도 괜찮고 웬만한 관광지는 다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15-20분정도 친구가 배차간격이 있었다고 제보를 해주었습니다.

시내버스를 타는 것도 괜찮지만 배차간격이 후덜덜합니다.

렌트카는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낼지도 모르는 일이고, 그렇다고 스쿠터는 아예 골로갈 수도 있으니까 말입니다.

군인이라면 조심조심 다녀야겠죠. 버스도 힘들긴하겠지만 재미있게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이동, 숙박편은 대충 마련해뒀습니다. 이제 먹는 것 볼 것들만 알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 도와주실 의견 달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