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최신소식

애플워치3 소식

by PraNi_ 2017. 4. 3.
반응형

프라니는 아이폰7도 산 마당에 애플워치3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조합이 함께할때 기쁨을 느꼈던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조합을 잘 썼을때 정말이지 좋았습니다.

애플워치3에 관심을 가지게 된건 물론 몸에 온갖 애플제품을 주렁주렁 달고싶은 것도 사실이지만 진정한 IT인이라면 이제 시계도 스마트워치로 써야겠지 싶었고 가지고 있던 시계가 이제 몇몇 부속이 고장났고 가격도 고치기엔 너무 비싸니 새로운 시계를 알아보기 시작하다가 하는김에 스마트워치가 괜찮을 것 같아서 말입니다.

그래서 알아본 애플워치3 루머와 최근소식을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1. 예정 출시일과 움직임

- 항상 애플이 제품을 발표해왔던 시기와 비슷합니다. 애플워치3의 출시 예정일은 2017년 3분기(7-9월)로 예정되고 있습니다. 제조사와 그리고 적용될 관련 기술들에 대한 내용들이 함께 쏟아졌었습니다. 급변화하는 IT시장에서 빠르게 대응하려는 애플의 움직임이 분주하다라는 분석이 주로 많습니다.


2. 제조사

- 콴타컴퓨터(Quanta Computer) 입니다. 출시를 준비하기위해 제조 하청은 해당 회사에 맡겼습니다. 목표는 3분기 출시를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다는 루머입니다. 하지만 제작에 큰 어려움을 겪고있다는 기사도 종종 보입니다. 제작했을때 정상수율이 전체의 30%를 겉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살짝 불안하기도 합니다.


3. 배터리 향상

- 애플워치를 비롯한 기어워치 등과 같은 가장 많은 문제들이죠. 바로 배터리입니다. 기어3같은 경우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고, 사실 삼성페이가 아직 연동되지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배터리만 좋아졌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애플워치3에서는 배터리 성능을 비약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중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향상 소식은 어떻게든 환영이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4. 외관 디자인의 변화

- 현재 많은 논란중에 있는 주제입니다. 특히 네모난 형태를 고집했던 애플이었지만 최근 여러부분의 수정을 거친 둥근 형태의 애플워치3를 출시하려고하는 움직임 또한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전체 모든 화면에 터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노력이 모든 제조사에서 돋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 애플 또한 같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라운드 형태의 둥근 애플워치3가 나온다면 둥근네모였던 애플워치가 조금 예뻐보일 것 같습니다.


5. 디스플레이의 변화

- 현재 애플워치2의 경우 LG의 OLE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이것이 마이크로 LED로 바뀔 예정으로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로 LED의 경우 더 소형화, 고해상도 등을 실현 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로 애플은 관련 업체를 인수해서 현재 대만에서 연구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제조 원가까지 낮출 수 있어서 성공만하게 된다면 애플 수익에는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되겠죠. 현재도 애플은 단가보다 이익이 더 많은 것 같지만 말입니다.


4. 센서의 추가

- 애플워치3에서 주목받는 새로운 기능이 바로 새로운 센서의 추가입니다. 현재 아주 기밀스럽게 준비되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미국 FDA에 승인을 받기 위한 준비들을 아주 오랫동안 하고있다고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2가지를 준비하고있는데 바로 심장 모니터에 관련된 내용으로 의료기기 형식의 성격을 가지게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5. 단독 통신 기능

- 기존 애플워치들의 경우는 단독으로 전화기가 될 수도, 사용되기도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기어3와 같이 블루투스버전과 LTE버전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AT-M1 칩셋 제품을 적극적으로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VOIP기술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투넘버 연동으로 더욱 활용있는 워치가 사용 가능하겠죠. 거기다가 한국 애플페이 시장이 오픈된다면 더 이득이지 않겠습니까. 기대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제발 탑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밴드 햅틱기능 부여

- 최근 취득한 애플 특허로 내장된 햅틱 기능을 밴드로 이전해서 애플워치3를 더 얇게 제작한다는 내용이 알려졌습니다. 밴드에 햅틱을 부여하게 되면 팔목에 또다른 즐거움이 부여되게 될 것입니다. 특허 내용상 알려진 부분이고 현재 사용하는 애플워치 제품들에는 6개의 단자가 적용되있고 이 단자를 통해 급속충전을 했었는데 이 것을 활용한다는 부분입니다.


7. 기본적인 하드웨어의 변화는 거의 없을 것

- 3분기 애플워치3 출시를 알린 언론들은 하드웨어의 변화는 없이 성능 개선을 목표로 제작하고 있다고 밝혀왔습니다.

기존 방수의 방법이나, OS등 다양한 구조를 개선하겠다는 것인지 애플워치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개선하겠다는 것인지 그것은 출시가 되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출시일이 조금 전작과 달리 빠른 느낌은 없지않아 있습니다. 다른 전작과 다르게 좁은 출시간격안에서 애플워치3가 공개가 된다니 말입니다.

전작과는 꽤 출시일이 차이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박하게 돌아가는 IT시장에서는 빠른 변화가 필요했겠죠. 애플워치3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