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일기장

7월 말 애드센스 중간정산 및 수익상승 연구

by PraNi_ 2017. 7. 22.
반응형

블로그를 포스팅해야하는데 에어컨이 없는 방에 컴퓨터가 있어서 들어가기가 상당히 곤란합니다.

5분만 앉아있어도 땀이 삐질삐질나는데 참 .. 답이 없습니다. 아! 본론은 최근 애드센스 광고동향을 보면서 나름 고민에 빠졌습니다.

배너가 크면 유입수가 크다고해서 나름 그쪽으로도 실험해보고있고 반응형이 생각보다 유입수가 뛰어나서 아예 반응형으로만 써야하나 그런 생각도 하고있습니다.

유입수를 제대로 고민하게 된건 애드센스 보고서를 보면서부터인데 오래놔둔것과 비교했을때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집어넣는 것이 정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클릭률이 엄청나게 상승했고 수익률 또한 수직상승하는 것이 눈에 띄고 있구요. 자세한 사진을 공개하고 싶으나 약관에 위배되고 있기때문에 수익사진만 대충 보여드리겠습니다.





벌써 7월 한달만에 4달러에 가까워진 것을 볼 수 있는데 효과적인 광고배치를 통해 이루어 낸 것입니다.

배너가 큰 것과 작은 것은 내가보았을때 반응형에 맡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중간중간에 광고를 배치함으로써 클릭률을 높이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단, 그렇다고 너무 포스팅에 많은 광고를 삽입해서는 안됩니다. 많은 블로그 방문자들이 광고로 도배된 블로그를 방문하면 어떤 생각이 들지 참 궁금합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분들은 반응형으로 하시고 포스팅 본문 중간에 한번 광고를 삽입해보시기 바랍니다. 효과 상승이 눈에 띄게 보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