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일기장

FastBoot 반응형스킨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글자크기 변경방법

by PraNi_ 2017. 7. 18.
반응형

FastBoot 스킨이 운영에 유익하고 수익에도 괜찮다고해서 후회없이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글자크기가 이전 적용스킨 글자크기에 비해 너무 작았습니다. 특히 본문글이요.

나머지 카테고리나 이런 것들은 글자크기가 그렇게 신경쓰이지 않았었는데 본문글만 유독히 글씨가 작아보이는 이유가 뭔지 원 방법을 찾다가 결국 CSS까지 흘러들어갔습니다.

폰트랑 폰트쪽은 다 뒤져보다가 결국 찾아낸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볼까합니다.


FastBoot 반응형스킨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글자크기 변경방법


쉽게 변경하고자 하시면 아래 사진을 보고 잘 따라와주세요. 5분정도만 투자하시면 손쉽게 블로그 글씨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FastBoot 스킨을 적용하신 블로거분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릴게요.

먼저 [블로그설정] 으로 이동하신 후에 [HTML/CSS 편집]란으로 들어가세요.


오른쪽에서 [CSS]란을 찾아 클릭합니다.


여기서부터가 가장 중요합니다.

Ctrl + F를 눌러 검색을 켜고 아래 내용을 검색합니다.

@post-body-font-size

하나가 바로 검색됩니다. 해당 네모칸 안의 동그라미부분 즉, 동그라미안에 있는 숫자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읽기 가장 좋은 글자가 18px로 보입니다. 그이상도 그이하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변경 후의 사진을 한번 볼까요? 기본 글씨크기는 12px로 정말 작게 나왔습니다..


와 엄청 커졌어요...!!!!

단, 글씨체를 좀 손봐야할 것 같습니다. 전에 쓰던 스킨도 글자체를 바꿔주었는데 이걸 깜빡하고 있었네요.

서서히 진행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