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721

휴가로 포스팅 쉽니다- 휴가 관계로 금일과 월요일은 포스팅 쉬어요 낚시도하고 캠핑도하고 좋아요~ 활기를 찾아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2017. 7. 30.
[고베 산노미야] 가츠동 요시베 가츠동 요시베고베 베이에이리어에 가기전 산노미야 구경을 마치고 가츠동 요시베에 들렸습니다. 여기는 돈까스 덮밥으로 기억에 남았던 집이라 추억겸 한번 더 방문했습니다.지도는 맨 아래에 배치하고, 가는법 또한 쉽게 설명하겠습니다.분위기이 곳이 본점입니다. 본점이라고해서 화려한게아니라 수수하게 그냥 지하 상가에 차려진 식당입니다. 빠른 회전식으로 이루어진 덮밥집이고 주요 식사시간이든 아니든 사람이 항상 즐비해서 3인이상 가실경우에는 자리 붙어 앉으시려면 조금 기다리셔야합니다. 근데 생각보다 빨리 사람들이 빠지기때문에 금방 앉을 수 있습니다. 저희도 한 5분 기다렸다가 쪼로미 3명 같이 붙어 앉았네요.주문은 여느 자동화 식당과 같이 자판기에서 사진을 보시고 고르시면되나, 왼쪽편에 한국어나 영어 메뉴얼이 마련되어.. 2017. 7. 29.
맥북 프로 배터리 교체기 (Macbook pro 2011 late) 제 명의로된 애물단지가 몇개씩이나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벌써 5-6년이나 묵으신 맥북프로 2011 Late 모델입니다.아직 현역이긴하지만 여러모로 부품이 문제가 하나씩 생기더니 300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구매한 맥북을 버려야할 존폐위기에 처했었습니다.[아직 현역이다]일단 그래픽코어 문제로 수리보증기간이 끝나버려 100만원이 넘는 돈을 쓰려고하다가 열풍기 기법을 만나고나서 바로 은박지 씌워서 지져버리고 나서 그래픽코어는 멀쩡해졌습니다. 이건 나중에 포스팅하도록 하구요.그래픽코어를 고쳤더니 배터리가 부풀어오르는 현상이 발생해서 배터리가 아예 교체요망이 뜨더니 사망해버렸습니다. 또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면 돈이다 싶어서 인터넷으로 배터리를 찾아봤습니다. 년식이 조금 된 모델인데도 인터넷에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 2017. 7. 27.
[고베] 기타노이진칸 스타벅스 탐방기 고베 시내에서 유명한 스타벅스에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두번째 방문인데요. 다녀본 스타벅스중엔 가장 테마가 독특한 스타벅스였습니다.언덕에 있기때문에 올라가보면 그냥 자동으로 커피 한잔이 생각납니다. 고베 산노미야 방면으로 올라가다보면 마주하는 스타벅스입니다.산노미야역에서 15분정도 걸어야하는 거리지만 길이 전혀 어렵지 않아서 찾아가기 쉬운 곳입니다. 도착하면 스타벅스의 대표 컬러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저번 여행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시간대가 잘 안맞아서 그런가 사진찍는 사람, 음료먹으로 줄서는 사람 .. 참 많습니다. 사진한장 찍고나서 안으로 들어가봅니다.내부를 전문적으로 촬영하고 돌아다니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음료를 주문하려고 줄을 섭니다. 저는 배가 아파서 화장실에 다녀왔지만 .. 친구들이 흠흠 ... 2017. 7. 26.
MAC OS X 클린 설치시 UNTRUSTED_CERT_TITLE 오류 해결방법 맥OSX제품을 사용할 때 해당 [UNTRUSTED_CERT_TITLE] 오류가 가끔 일어납니다.몇번을 검색해봐도, 제가 못찾는 것인지 구글링에서 겨우 찾아냈습니다.혹시나 고생하시는분들이 계실까 한글로 쉽게 설명해둘테니 참고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해당 오류는 맥북, 혹은 맥제품의 시스템 날짜와 애플 복구 서버간의 시간차가 발생해서 생기는 오류입니다.저같은 경우는 배터리가 노후화되어 빼버린 상태에서 매번 재부팅시마다 시간 세팅을 해줘야하는 관계로 다시 클린설치에 진입했을때 떴었습니다.다른 분들도 아마 비슷한 경우로 진입하시는 경우가 아닐까합니다.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시면 5분안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맥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대게 조금이라도 컴퓨터를 다룰줄 아시는 분.. 2017. 7. 25.
[고베 산노미야] 인근 가성비 좋은 레드락 스테이크 규동 하우스! 아리마 온천 여행을 마치고 다시 고베 산노미야에 도착해 인근 소고기 규동집에 가기로 합니다. 한번쯤은 꼭 가봐야하는 집으로 알려져있더라구요.금일은 스테이크 규동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성비 좋은 소고기 덮밥집으로 알려져있고 고기 또한 푸짐하게 올려져있으면서 가격또한 쌉니다.비싼 고베 와규가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는 집입니다. 한번 꼭 가보세요.가게는 조금 구석탱이에 있어서 찾기 힘드실거에요. 쉽게 말씀드리자면 근처에 맥도날드가 위치해있고 그 맥도날드 옆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좀 어두침침하지만 오른쪽으로 딱 도시면 까만테마의 식당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는 맨 아래에 첨부하도록 할게요. 골목이 좀 비좁습니다. 광각렌즈도 없어서 가게가 이렇게밖에 안찍혀요. 레드락에 도착하셔서 안으로 .. 2017. 7. 24.
[간사이] 고베 다이코노유 온천을 가다! 몇일 간사이 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있었네요. 여러가지 사정도 있고 일도 있다보니 그것보다 더 큰 것은 더위 .. 컴퓨터 있는 방이 에어컨이 없어서 포스팅을 적극적으로 하지 못했는데 대구에 비한줌 시원하게와서 컴퓨터앞에 자신있게 앉았습니다. 그리고 어디까지 썼을까 살펴보니 이제야 1일차 이야기가 끝이 났더군요...!!그렇다면 2일차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매일 아침은 라면이나 기타 편의점에서 산 간단한 음식들로 모두 떼웠습니다. 일본자체나 오사카나 아침 일찍부터하는 곳은 24시간 킨류라멘과 같은 곳 밖에 없어서, 아침은 간편히 편의점에서 해결하시는게 좋습니다. 괜히 편의점의 왕국이 아니라 진짜 다있습니다. 도시락부터 라멘등 모두요.그렇다고 굶고 여행을 출발하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2017. 7. 23.
7월 말 애드센스 중간정산 및 수익상승 연구 블로그를 포스팅해야하는데 에어컨이 없는 방에 컴퓨터가 있어서 들어가기가 상당히 곤란합니다.5분만 앉아있어도 땀이 삐질삐질나는데 참 .. 답이 없습니다. 아! 본론은 최근 애드센스 광고동향을 보면서 나름 고민에 빠졌습니다.배너가 크면 유입수가 크다고해서 나름 그쪽으로도 실험해보고있고 반응형이 생각보다 유입수가 뛰어나서 아예 반응형으로만 써야하나 그런 생각도 하고있습니다.유입수를 제대로 고민하게 된건 애드센스 보고서를 보면서부터인데 오래놔둔것과 비교했을때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집어넣는 것이 정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클릭률이 엄청나게 상승했고 수익률 또한 수직상승하는 것이 눈에 띄고 있구요. 자세한 사진을 공개하고 싶으나 약관에 위배되고 있기때문에 수익사진만 대충 보여드리겠습니다. 벌써 7월 한달만에 4달러.. 2017. 7. 22.
대구 혼밥하기 좋은 곳, 빠가츠 날이 무척이나 덥습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어제 카페에 갔다가 집에가는 길에 배가고파서 그대로 집에갔다간 밥을 해먹어야된다는 생각에 밥을 먹고들어가자는 생각이 들어서 혼밥집을 찾기시작했습니다. 어플은 혼밥인의 만찬을 사용해서 알아보다 빠가츠가 가까운 곳에 있다해서 그곳을 방문해보았습니다.가는 길은 간단합니다. 중앙무대 유니클로매장을 끼고 돌아 들어가셔서 쭉 가시다보면 까만간판으로 빠가츠가 있습니다.1인자리도 있으니 부담없이 들어가셔서 식사하셔도 전혀 문제없는 곳입니다. 혼밥인의 만찬에 그냥 등록된 식당이 아닙니다.남눈치보지말고 식사하러가세요. 식당 내부는 이렇게 깔끔합니다. 직원은 두분계시고 평일 오후라 그랬는지 굉장히 한산했습니다. 딱 혼밥하기 좋은 곳이었어요.이제 슬슬 다먹어갈때쯤 손님이 2테이블정도.. 2017. 7. 21.
블로그 20,000 방문 돌파, 아이폰 카메라 테스트, 통영에서의 낚시...! 블로그 20,000 방문 돌파, 통영에서의 낚시...! 오오!!! 방문자 20,000명을 넘었습니다. 단박에 이렇게 쉽게 뛰어넘을 수 있다니, 새삼 제 스스로가 대견합니다.몇일내내 포스팅을 줄기차게 썼던 탓일까요? 꾸준히 쓰는 것도 아마 방문자 증가의 원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리고 주목성있는 포스팅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아이코스쪽이 의외로 검색을 많이 타고들어오시더라구요.앞으로 아이코스 분야를 만들어서 해당 카테고리에 관련 글을 많이 적어서 정보공유를 많이하는 것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꾸준히 싸지방 게시글은 끊임없이 유입이되고있는 추세라서 추가되는 내용은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중에 있습니다.양보다 질높은 게시물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에 조금 부담스럽지만 노력해야죠..!! 오늘 오전에 일을 잠깐 끝내놓.. 2017. 7. 19.
FastBoot 반응형스킨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글자크기 변경방법 FastBoot 스킨이 운영에 유익하고 수익에도 괜찮다고해서 후회없이 바꾸었습니다.그런데 글자크기가 이전 적용스킨 글자크기에 비해 너무 작았습니다. 특히 본문글이요.나머지 카테고리나 이런 것들은 글자크기가 그렇게 신경쓰이지 않았었는데 본문글만 유독히 글씨가 작아보이는 이유가 뭔지 원 방법을 찾다가 결국 CSS까지 흘러들어갔습니다.폰트랑 폰트쪽은 다 뒤져보다가 결국 찾아낸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볼까합니다. FastBoot 반응형스킨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글자크기 변경방법 쉽게 변경하고자 하시면 아래 사진을 보고 잘 따라와주세요. 5분정도만 투자하시면 손쉽게 블로그 글씨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먼저 FastBoot 스킨을 적용하신 블로거분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릴게요.먼저 [블로.. 2017. 7.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