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최신소식

애플페이 코레일 한국 카드 사용 사진 유출!

by PraNi_ 2017. 8. 31.
반응형

애플페이 코레일 한국 카드 사용 사진 유출!


골수 아이폰 사용자입니다. 이때까지 스마트폰, IT장비라고는 애플만 써와서 다른걸 가지도 못하는데 가장 아쉬웠던게 애플페이가 한국에는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굳이 애플페이에 연연했던 이유는 솔직히 요즘 현금을 전혀 안들고다니고 카드만 들고다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있기때문에 카드를 잘 안받는 가게에서는 이체를 시켜줘버리구요.


어차피 애플페이가 잘해서 국내 도입이 되더라도 NFC 결제기기 보급때문에 사용은 더 어렵다고 판단이되었기때문에, 거의 반포기상태로 이제는 갤럭시로가서 좀 지갑없이 살아볼까 생각도 했는데 잠깐 멈칫한 것은 몇일전 코레일 카드로 애플페이를 구동시키는 유출샷이 떴기 때문입니다.

아래 유출 스크린샷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게 진위여부가 좀 엇갈리는게 코레일에서는 이러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떡하니 샷이 나왔는데도 말이죠.

그냥 연출된 샷인지는 몰라도, 이런 화면 자체가 있다는게 서울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정식 오픈과 함께 더불어 애플페이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만된다면 어떻게든 애플페이를 활용해서 쓰고다닐텐데, 아직은 애플페이는 손도 못대고있으니 .. 반쪽짜리 스마트폰을 쓰고있는 느낌이랄까요.




흠 .. 세계적인 경쟁력면에서는 애플페이가 우세하지만 국내에서 삼성페이때문에 조금 경쟁력이 벌어지지 않겠나 싶습니다.

항상보면 수수료가 문제여서 도입에 문제가 많다라고 의견들이 많은데 사실인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는 사용 수수료가 전혀 없고, 애플페이는 건당 수수료를 일부 가져가기때문에 카드사와의 마찰이 있어서 도입에 지장이 있는 것 같기도하구요.

9월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오픈에 맞추어서 애플 발표를 한번 꼭 봐야겠지만 신한 네이버페이 등록샷은 물론 이정도 샷이 떴다는건 이제 한국에 론칭이 될때가 거의 다됐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제는 NFC 결제기기도 생각보다 보급율이 괜찮다고 알려져오고 있기도 합니다. 어서 하루라도 빨리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